주식) 주식 시작하기
본문 바로가기
인생꿀팁/1일 1정보

주식) 주식 시작하기

by Mr.chu 2021. 7. 11.

요즘 주위에 주식이나, 코인을 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참고로 나는 주식을 했다가 익절하고 돈이 모일 때 다시 시작할

휴식기에 접어든 주식인이다.

 

'나도 주식 해보고 싶다!!'

'남들 다 하는데 나도 해볼까? 라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글을 써본다.

 

1. 주식계좌만들기

2. 씨드머니는 얼마 정도?

3. 국내주식? 해외주식?

 

오늘은 위 3가지를 주제로 말해보려고 한다.

 

 

1.  주식계좌 만들기

 

주식계좌 만드는 것은 쉽다.

원하는 회사에 주식계좌를 만들어달라고 하면 만들어준다.

나는 한국투자에서 만들었다.

(집에서 제일 가깝기 때문이지)

 

2. 씨드머니는 얼마 정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금액은 50만원

최소금액은 30만원

그 밑이라면 씨드머니부터 버는 것을 추천한다.

 

애초에 주식은 있어도, 없어도 되는 돈으로 하는 것이다.

주식에 돈 넣어서 부자되야지~

라는 생각은 접어두고

주식으로 세상돌아가는 동향만 살피는 정도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많으면 좋은데

뭐 그것도

벌 때 그 씨드가 크기에 버는 돈의 양이 많아서 그런 것

그리고 상품을 선택할 때 폭이 커서 씨드를 그렇게 잡은 것이다.

 

3. 국내주식? 해외주식?

 

개인적으로 해외주식을 선호한다.

국내주식을 하겠다면 삼성전자, 카카오, SK 하이닉스 정도다.

현대차, LG화학은?

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건 내 머리 밖에 영역이다.

내가 공부하지 않은 영역이라

규모가 크다고 막 들어가는 행동은 하지 않아 지식이 없어

이 글을 보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없다.

 

외국기업은...

테슬라를 한 때 했는데

최고점에서 팔았더니

엘런 머스크새끼가 개짓거리를 해서 아주.... ㅎㅎ

 

미국주식판은 격동 그 자체다.

개인적으로 중국을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치고빠지는 단타를 원한다면

미국에 상장된 중국기업을 추천한다.

다만 중국이기에 신뢰하지말고

단기적인 이윤을 위해서 매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국기업은 신뢰, 희망은 없고

절망과 비리만 있는 재무표들이다.

반응형

댓글